T다이렉트 샵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한 갤럭시 S23 울트라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한다.
내가 기존에 쓰던 폰은 갤럭시 노트20 이다. 벌써 구매한 지 3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성능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 새로운 폰을 구매할 생각을 안 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갤럭시 북3 프로 360을 구매하면서 함께 나온 뉴스를 보니 갤럭시 S23 울트라 제품의 카메라 성능이 천체촬영까지 가능할 정도로 향상된 것 같아 요즘 스트레스가 많은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 생각하고 일단 질러 보기로 했다.
사실 노트20의 경우 다른 건 다 좋은데 카메라 기능이 별로 여서 아쉬웠는데 이제 카메라 기능까지 만족스러워지면 앞으로 몇 년간 정말로 눈에 띄게 혁신적인 기능이 개발되지 않는 한 핸드폰 바꿀일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.
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기간 첫날인 2/7일 자정까지 기다렸다가 바로 구매를 하고 다음날(2/8일) 오전에 제품을 받았다.
갤럭시 S23 울트라 삼성 단독 색상인 그라파이트, 라임, 레드, 스카이블루 또는 T다이렉트의 BMW나 스타벅스 에디션 등을 구매할까도 생각했지만 어차피 케이스를 씌우면 색상은 보이지도 않을 것 같고 , 굳이 추가 비용을 지불 하고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할 이유가 있을까 싶어 그냥 기본 색상 중 하나인 라벤더 색상으로 구매했다.
라벤더는 연한 핑크 계열 색상이며 다른 기본색상보다는 화사하지만 튀지 않고 은은한 색상이다.
갤럭시 S23 울트라 256GB 제품의 가격은 1,599,000원이나 사전예약 기간에 구매를 할 경우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제공되어 256GB 가격에 512GB를 받을 수 있어 결과적으로 121,000원을 할인받은 셈이다.
사전예약 사은품으로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상증정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+ 케이스 1종을 99,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. 나 같은 경우 얼마 전에 갤럭시 북3 프로 360을 구매하고 받은 포인트가 있어 99,000원을 쿠폰을 받으면 약 3만원 정도에 버즈 2 프로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.
그 밖의 제휴 혜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윌라 오디오 북 등을 일정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등을 혜택으로 제공한다.
기존 노트20의 경우 후면 카메라부 전체가 돌출되었던 것과는 비교해서 이번 S23 울트라의 경우 세 개의 카메라 부부만 돌출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.
측면을 보면 살짝 곡선으로 되어 있는 노트20에 비해 갤럭시 S23 울트라의 경우 측면이 반듯하다. 그래서인지 신형인데도 불구하고 조금 더 두꺼워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. 실제로 두께 차이는 약 1mm 정도인 것 같다.
S23 울트라를 구입한 이유 중에 하나가 S펜이다. 노트가 거의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노트만 사용해 와서 S펜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았다. 근데 생각해 보면 갤럭시 탭이 있어서 굳이 노트에 필기할 이유는 없을 것 같긴 하다. 다음에 구매할 때는 펜 없이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겠다.
기존 펜은 기기 본체와 전체색상이 같았었는데 S23 울트라의 경우 펜 삽입 시 보이는 끝부분을 제외하고는 무광의 검은색으로 되어 있다.
핸드폰을 살 생각이 없던 나에게 지름신을 불러왔던 건 단연코 카메라 기능이다. 2억 화소의 어마어마한 초고해상도를 자랑하는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로 이제 대충 찍어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질감의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. 아직 개통 전이라 밖에 들고 돌아다니기 그래서 야외에서의 사진은 거의 못 찍어 봤다.
삼성 홈페이지에 보면 어두운 밤에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.
어둠 속에서도 아래와 같이 흔들림 없이 선명하고 밝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면 여행이 더 즐거워질 것만 같은 생각이 든다.
제일 기대가 되는 것은 Expert Raw 앱을 이용해서 천체촬영이 가능해 밤하늘의 별과 달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다. 개통 후 조만간 날씨가 좋아지면 밤하늘이 잘 보이는 곳에 가서 한 번 찍어 보리라!
나는 게임을 별로 즐기는 편이 아니라 실감이 나진 않지만 기존 갤럭시 S22 버전으로 게임 시 배터리와 발열 문제가 꽤 심각하게 있었던 것 같다. 이번 갤럭시 S23 울트라의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하여 배터리는 절약하면서도 끊김 걱정 없는 감상이 가능하도록 스냅드래곤 8 2세대 프로세서와 120 Hz 어댑티브 디스플레이로 아주 훌륭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.
내일부터 드디어 갤럭시 S23 울트라의 개통이 시작되고 정식 출시일은 금요일인 2/17일이다.
댓글